

-
-
찌그러지기전 주파수 스코프사진

의율 THD

-
질문입니다
(1) Sine 파의 주파수는?
(2) THD 특성표에서 최고 출력30W-THD20% 까기 측정 하셨는데 20W 하고 30W 의 출력 파형은 보셨나요?
(3) 30W 출력 에서 THD 측정은 어떻게 하셨나요?
---파형이 찌그러지면 RMS 값이 의외로 높이 올라가는 것을 저는 자주 경험합니다---
-
주파수1Khz
30Vpp까지 싸인파는 봐줄만하지만 하단이먼저 찌그러지며 35Vpp에서부터는 많이찌그러지며 40Vpp까지 올라갈것으로 예상
THD는 11W정도 까지 측정했는기억입니다.(이후는 메타가 너무심히 흔들려 추측)
반대쪽 체널은 데이터가 좀 떨어졌습니다 -
저의 출력 계산방식
출력pp치 ÷부하저항=전류
전류×출력pp치 ÷8=W(rms)
저의 출력 계산방식이 잘못이 있는지는 잘 모르는데 AC에는 평균치 실효치 피크치 등 어려워요 -
예 알겠습니다
사실 파형이 찌그려지면 계산자체를 제대로 할수 없습니다
-
Read More
13GB5 PP 새로 제작
몇몇 Amp를 만들어 봤지만 소리좋고 고장없어 내놓아도 손색없는 13GB5 PP Amp ( OPT 에 no cut R-core 채용)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만든지 따끈한 OPT ... - Read More
-
Read More
탄노이 급 Sperker 를 위하여.....! 한발짝 더....
혹 누가 필요할까 싶어.회로도 올려봅니다. 소리가 잘 나와야될텐데..... 걱정이 앞습니다. 요즘 이거 만든다고 제 시간을 다 빼앗... -
Read More
볼륨 파형 질문입니다.
위에 파형 이 볼륨 입력.... 아래 가 볼륨 출력입니다. 여기 보륨에 대해 질문 올려봅니다. 좌측박사님 올리신 20khz 입력 방향파는 매우 깨끗하... -
Read More
Atom#1
이제 옜날이 됀듯한 아련한 추억속의 앰프입니다. 추억을 꺼내어 틀어보는데 잡음없이 단백합니다 .OPT는 소리** 57EI 코어 입니다.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출력파형 질문 올려봅니다.
오래전에 만들어 놓은 출력트랜스가 있었습니다. 아주 데충 만들면 이런결과가 나온다는것을 몸소 경험합니다. 1차 인턱탄스는 4H 로 써 , 저역 5... - Read More
-
Read More
진공관은 불양품 - 고급지식
잘보고 이해 해보십시요 Aging 에서도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옛날에 쏘련 6S45P-E ( 6C45P ) 샀다가 모두가 Offset이 있어서 싼게 비지떡이다 였습니... -
Read More
LSC 님 무전기
저로서는 황홀하다 는 표현이 어울립니다. 능숙한 기기조작을 봐서 프로이고 또 무전이 안되어 고지인 아파트를 분양 받아 아무연고도 없는 부산에 정...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
Read More
Quintet Amp
정박사님 에게서 받은 관 도 있고하여 Quintet Amp 를 만들긴 해야 했는데. 여러가지 일로 시간이 없었습니다. 더욱더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 주... -
Read More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 탐방기
아파트 큰방을 전부 오디오룸으로 꾸며 놓았는데. 한쪽방벽면을 꽉체운 엘피판이 이분 음악적인 성향을 조금 알겠습니다. 오토그라프를 처음보는...
본문 앰프는 IST OPT 모두 제가만든것이 아니고 DHT 케이스에 IST OPT 한통속에 넣어 에폭시 몰딩처리를 했으며 파워는C#100 두개를 사용했습니다.
히터의 극성은 들을때마다 바꾸어 녹 적 으로 바뀝니다 .
주파수 특성은 훌륭하다 할수는 없으나 가청주파수에 만족하며 실제 귀로는 높은점수를 주고싶습니다.
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