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y AudioLab

My Labs

Amp
2017.04.05 17:04

Quintet

조회 수 183 댓글 51

일단 사진 몇장 올립니다.

 

 

 

Quintet.jpg

 

mm.jpg

 

회로도 와 특성 사진 올려봅니다.

출력단 바이어서 ccs 는 작동이 되질않아서 위 회로도처럼 부하저항을 대체했습니다.

IMG_5420.JPG

 

IMG_5422.JPG

 

IMG_5423.JPG

 

IMG_5424.JPG

화면중에  위 파형이 출력단이며 아래파형이 입력 단 입니다.

 

소리는 정박사님 말씀처럼 깔끔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잡음하나없이 잘나오며  저음이 다른 amp 하고 질이 다른것 같습니다.

일단 모노로 만들어 듣고있는데.. 전체적이 소리는 어떻다 견해를 내릴수가 애매합니다.'

첫소리 느킨점은 다른 악기소리도 들리는뜻하고 . 조금 더 들어봐야겠습니다.

IMG_5413.JPG

 

 

이번기회에 ccs 를 조금 알고십습니다.

위 사진 보시면  지금 부하저항 8.8k + (ccs107옴)+ 시면트저항 1.5k 하여 게소드 연결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시멘트 저항 떼고  파란 선만 연결하면 ccs 연결이 되는데 .게소드 전압이 -30v  이하로 내려가 위험에서 전원을 내리고 했습니다.

조금더 공부하여 ccs 작동 시겨 보겠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5 17:41
    사이트가 복구되면 정박사님이 올로놓으신 ccs 설명이 있어는데.
    복구가 잘되었어면 좋겠습니다.
  • profile
    금동 2017.04.05 18:04

    와!  45W !!  한국에 존재하는  첫번째 Quintet가  되겠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마침 예전 데이타가 사라져 CCS 부분 완성이 미루어지게 되었군요. 

  • profile
    마요 2017.04.05 18:33
    ㅎㅎㅎ
    출력관 전류가 넘 많이 흐릅니다.
    다섯개를 체크하니 하나만 60mA정도 고 나머지 네개는 70mA 상회 합니다.
    바이어서 전압을 조종하여 -68v
    정도 하니 60mA 중반으로 내려 왔습니다. 출력은 조금 줄은것 같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5 18:52

    그러고 보니 45W
    정말 많이 나오는군요.
    레벨메타 눈금읽는것을 착각했는지 다시 한번 보겠습니다.
    전원 메타 레인지 +30 에 1.9(및에 1,2,3 있는곳) 인데....
    이것을 어찌 읽어야 하는지......

    1.9 를 19v 로 읽는다면  19^2  /  8  =  45 맞는것 같은데..

    어찌 되어떤  opt  를  감을때 권선 굵기를 어마어마 하게 했습니다.

    1차 600옴 과 2차 8옴 130(?)t 감았는데 . 금동님이 주신 케이스에 코일이 꽉찬 보빈이 아슬아슬 하게 덜어갔습니다.

     

  • profile
    금동 2017.04.05 20:38
    3.0 이 써 있는 눈금의 1.9이면 19Vrms가 맞는 것 같습니다. 대단합니다. Trans Case도 들어는 갔으니 다행입니다. Scope로 V p-p를 측정해 보면 정확해 집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5 21:44
    스코프 파형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한칸에 1v 가 여섯칸 가까이 나왔어니 ....프로브가 1 X 10 이니 맞아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5 18:59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정귀영 박사님의 13GB5 x 5 Para SE 앰프 "Quintet"을 완성하셨군요.

    아주 멋집니다. 나머지 한 채널이 완성되면 부산에 내려가 소리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직결 "Quintet"의 난이도가 저에게는 많이 높아 저는 1: 1.8 IST 를 만들어 Shishido 식 드라이브단 혹은 싱글 드라이브단으로 "Quintet"를 만들려고 진행 중입니다.

    SK-600 출력 트랜스의 고역이 조금은 아쉽네요. 고역을 개선할 권선법에 대해 좀 더 시도해 보고 싶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5 21:57

    파형을 보니 뭐 때문인지는 제가 알수가 없습니다만 .20khz 에서 찌그러지는걸 봅니다.
    그리도 또한가지 음악을 한시간 가까이 듣고 있었는데 뭔가 이상하여 보니 고압 560v 가 뚝 떨어져 320v 전.후 로 움직이며
    전원부560v 부에 5k(10k병열)저항이 엄청나게 열이 나고 있기에 지금 뭐 때문인지 지금 체크 중입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5 23:58

    구형파 응답은 제 생각에 구형파가 홀수 차수의 무한 사인파 행열이기에 20kHz 에서 보이는 구형파 모양은 200kHz 이내 주파수에서 주파수 응답 감쇄가 아주 큼을 의미하는 소견입니다.

    실제 20kHz 에서 주파수 응답 감쇄는 -1 혹은 -2dB 정도(2W 기준)로 추측 되기에 20kHz의 실제 청감에서는 찌그러 들지 않은 정상 소리로 들릴 것 같습니다. 구형파 대신 사인파로 측정해 보면 20kHz에서 정상으로 보일 것 같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6 00:13
    LP 소스는 45kHz 정도까지 소리가 나온다고 합니다. 20kHz 이상은 귀로 들을 수 없다고 알려져 있으나 20kHz 이상의 소리가 나는 SACD 소스 신봉자들은 20kHz 이상의 소리가 사람귀에서 뼈로 소리가 전달되어 뇌에서 인지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super tweeter를 스피커에서 사용하는데 요즘 가격이 아주 저렴해도 40kHz까지 아주 소리가 잘 나는 리본 트위터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실제 많은 스피커 회사들 및 자작인들이 사용하는 것을 보면 20kHz이상의 소리가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LP 소스의 파워 앰프를 만든다면 특히 출력트랜스의 고역 특성에 많이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6 14:18
    문제를 해결하고 소리 듣고 있으니 귀가 소리에 적응이 되는지 아니면 반대인지 소리가 갈수록 차분해지고 좋게 들립니다.
    문제 기록을 위해서 여기 올립니다.
    회로상 V3 560v 1uf 케피시터가 절연이 파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과도한 전류가 흘러 5k 저항에 열리 났던 겁니다.
    AC 250v 2uf 를 달아섰는데 . 절연이 파괴되고 1uf/250v ac 케피시터를 달았습니다.
  • profile
    KDK 2017.04.05 23:19

    Great -수고 하셨습니다.  

     

    전에 3개 Para로 만든Amp 하고 비교 하는 것도 재미 있겠네요

  • profile
    KDK 2017.04.06 09:15

    eazy audio 님 <구형파가 홀수 차수의 무한 사인파 행열>

    홀수- 차수- 무한- 사인파- 행열    

      저도 한참 읽었습니다 --  Infinite series --
    의사 선생님으로 알고 있는데  대단한 수준이 십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6 15:23

    소리의 질감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비록 한쪽체널만 완성하여 듣고 있지만 소리가 부족하지 않은뜻 합니다

    이지오님 만들어 보세요 .
    정박사님 하신 말씀이 괜한 소리가 아니였네요

    회로가 특이한지..?

    뭐 때문인지는 ......36lw6 앰프도 삽질하고 있는것이 있는데  

     이 회로도로   만들어 봐야 겠습니다,

     

    위 회로도 출력관 그리드에  160v p-p 가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6 18:15

    아...정귀영 박사님 원 회로대로 가보야 겠네요. 캐소드 팔로워에서 캐소드 팔로워 진공관의 저항 전압 분배기에 의한 그리드 전압을 맞추는 부분을 마요님에게 물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KYJ 2017.04.08 01:27

    CCS의 전류 셋팅 저항의 저항 값에 착오가 있어 보입니다. 최근 845싱글 암프를 다시 제작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CCS를 만들어 실험을 해 보고 있는데 Rset 저항 값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15mA가 107옴 이고 20mA에는 86옴 정도가 됩니다.

     

    이 저항값은 공식적으로 2.2/R로 결정되는데 이것은 대략 가이드라인일 뿐 실험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내가 올린 저항값도 오래 전에 실험으로 결정한 것인데 다시해 보니 달라집니다. 여기 올린 저항 값은 다만 초기 저항값으로 미세조정이 필요합니다. 이 저항값을 정하기 위해서 우선 50V 내지 100V 직류 전원을 만들어 CCS + 수 킬로 옴의 저항을 연결하여 전압을 가합니다. 20mA가 흐른다면, 1K 저항 양단 전압은 20V가 됩니다. CCS 양단 전압은 대략 20V 혹은 그 이상이면 동작합니다. 참고하십시요.

  • ?
    KYJ 2017.04.08 01:48
    CCS 정상 동작 테스트 방법: 조금 번거롭지만 간단합니다.
    우선 적당한 전원 소스가 필요합니다. 대략 50V DC 에사 100V DC 면 좋습니다.
    CCS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대략 20V내외의 전압이 CCS 양단에 걸릴 수 있어야 합니다.
    준비한 전원에서 50V가 나온다면 부하저항에 걸릴 수 있는 전압이 30V 정도입니다. CCS의 전류를 20mA로 셋팅해 놓았다고 가정하면 1.5K의 저항을 부하저항으로 사용하면 CCS 양단 전압은 20V 정도가 될 것입니다.

    자, 그러면 CCS 출력 측에 1K저항과 500 옴 저항을 직열로 연결하고 여기에 전원을 연결해 주고 1K 저항 양단의 전압을 재 봅니다. 대략 20V의 전압이 걸려야 합니다. 다음 500옴 저항을 쇼트 시키고 1K 저항 양단의 전압을 재보면 역시 20V의 전압이 걸려야 합니다.

    전류가 20mA로 고정되니까 부하회로 전체의 저항값에 변동이 있어도 같은 저항 양단의 전압이 같아지는 것입니다. 1K저항 양단의 전압을 재 보면서 Rset 저항 값을 변경하면 전압이 달라지게 되는데 이런 방법으로 Rset저항 값을 자신이 원하는 전류값으로 정해줄 수 있습니다.
  • ?
    KYJ 2017.04.08 02:02
    이 암프의 주파수 특성은 거의 출력트랜스의 성능에 달려 있습니다. 출력트랜스를 제외하면 100KHz 정도 끼지는 거의 평탄할 것입니다. 적당한 보상회로를 가미하면 1MHz 까지도 기능합니다.

    문제는 출력트랜스인데 부유용량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해야 고역이 개선됩니다. 코일 층간 절연에 로맥스(?)를 사용하면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나의 경우 2 밀 짜리를 사용했는데 대략 20불어치를 사면 3피트X3피트 3장 정도를 살 수 있는데 이 정도면 R 코아 출력트랜스라면 10개 이상을 충분히 만듭니다. 내 개인적인 생각은 고역은 20KHz -1dB 장도라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저역은 30Hz 정도에서 전 출력이 나온다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나이가 70이 넘게되면 고역은 10KHz 이상을 듣기가 지극히 어렵습니다.
  • profile
    KDK 2017.04.08 04:04
    70이 넘게되면 고역은 10KHz 이상을 --- 80 이 넘은 사람도 있습니다
    아직 걱정할 것 없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8 02:26

    박사님의 CCS및 OPT 자작의 귀중한 팁 감사드립니다.

     

    박사님께서 절연 테이프로 Nomex 를 알려주셔서 2개를  구입하였고 이번 SK-600 출력 트랜스 자작에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Ebay에서 Nomex 라고 치면 나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02:29
    정박사님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
    위 회로도 (ccs + 부하저항8.8 k ) 질문 을 올릴려고합니다
    ccs 가 작동 하지 않으면 부하저항 8.8k 라도 작동해야 하는데...
    13gb5 출려관 Plate 전원 연결은 끊은 상태에서
    첫 전원 투입하면 -270 v 에서 서서히 감소하여 -0v 에서 + 10v 가까이 올라갑니다.
    ( 혹시나 싶어 ccs 를 게소우드에 연결하니 역시 -30v 이하로 떨어져 전원 차단)
    바이어서 전압은 출려관 Plate 전압과 상관없이 일정하게 -전압이 나와야 되는것이 안닌가 하는데요.
    제가 뭔가를 빠뜨리고 있는것 같아 다시 질문 올립니다.

    cf 구동단 게소우드에서 보면 ccs (D=>S=>D=>S=>G=>107옴=>G=> 8.8K=>-270V) 순서가 난해합니다만....
    이렇게 되는지 군금해서 올려봅니다.
    아니면 게소우도에셔 (G=>107 R=>G=>S=.D=>S=>D=>8.8K=>-270V ) 나름 제데로 연결했다고 생각했는데..
    작동을 하지 않으니 황당해서 질문올립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02:34
    그리고 칩 DN2540 칩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전 DN2540 N5 사용했습니다.
    뒤 형번이 문제가 될까요?
  • ?
    KYJ 2017.04.08 05:21
    형번이 어떻게 다른지는 나도 잘 모릅니다만, 대략 팩케징 차이 인 것 같습니다. 같은 칩이라도 팩키징이 다르면 허용 전류 용량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한 것은 DN2540N5 입니다.

    회로는 어렵게 생각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CCS In은 캐소드에 Out는 부하저항 8.8K 한 쪽에 저항의 다른 쪽은 접지시키면 됩니다. 부하저항을 달아주지 않아도 동작은 하지만 이렇게 하는 이유는 CCS의 디씨페이션을 줄여주어 열이 덜 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내가 알기로 이 CCS는 거의 400V 까지 견디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나친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 CCS양단의 전압을 동작하는 최소한으로 줄여 줍니다. 그 전압이 대략 20V에서25V 정도라고 기억하는데 그러면 CCS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대략 25V X 20mA로 0.5W가 되어 작은 방열판을 달아주어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200V 가 걸린다면 4W 가 소비되어야 하니 상당한 방열판을 붙여주어야 합니다. 저항과 CCS는 순서가 바뀌어도 동작은 마찬가지입니다.

    바이어스 전압은 스위치를 넣는 순간 변동을 하지만 수초 이내에 안정됩니다. 출력관 B를 끊어주어도 출력관 그릿드에 CF 드리이버 출력선이 연결되어 있느면 바이어스 전압이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벌써 오래되어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출력관 그릿드가 양극 처럼 동작하여 마치 바이어스회로에 2극관이 연결된 것처럼 동작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어스 전압을 조정할 때 일단 출력관 그릿드로 가는 선을 떼어 놓고 해야 합니다. 특히 드라이버의 캐소드 전압이 + 전압이면 출력관 그릿드에 전류가 흐를 수 있어 바이어스 전압이 달라집니다.

    또한가지... 100Hz 방형파 특성이 보통과는 좀 다르게 보입니다. 한번 살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
    KYJ 2017.04.08 06:13
    100Hz 방형파 응답 특성은 저역이 지니치게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시에 위상특성에 지연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인데... 혹시 1차 코일 권수가 너무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고역 특성이 예상 보다 좋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출력트랜스 갭을 약간 늘려 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얇은 종이 한장을 더 끼어 넣는 것이죠.
  • profile
    마요 2017.04.08 13:40
    인턱탄스 측정을 하니 3.2H 가 나옵니다.
    조금 줄여 2.5H 로 해보겠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13:56

    계측기를 어디까지 믿어야 하는지.....
    전에 엘에이님이 보여주신 미니 L/C Meter 에는 3.2H 가 나오고..
    덩치가 큰 L,C,R Meter 에는 1k 에서 6H 가 나오니 어떤걸 믿어야할지 .....
    좀 난감한 일입니다.

    정밀한 계측기 하나 구입하자니  금액이 장난이 아고...

  • profile
    KDK 2017.04.08 14:27
    계측기 문제가 아니라 Core 특성이 문제라고 봅니다.
    계측기는 시키는 대로 열심히 측정을 하는데 답이 안잡히는 겁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8 06:35
    마요님의 구형파 응답에서 100Hz의 입력 신호, 10kHz, 20kHz의 입력 신호가 정상은 아닌 것으로 보아 신호 발생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입력 신호가 어떤 이유로 왜곡 되어 있어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는데 더 나빠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 ?
    KYJ 2017.04.08 07:15 Files첨부 (2)

    최근 만든 CCS 와   845 싱글 샤시에 부착한 장면입니다.  동일한 CCS가 모두 6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발열량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길이가  긴 히트 싱크에 장착해 두었습니다.   배선만 틀리지 않았다면 잘 동작합니다.

    DSCN0589.JPG

     

    DSCN0590.JPG

     

  • ?
    KYJ 2017.04.08 07:33
    CCS 의 Rset 저항 값을 정하는 요령: 앞에서 설명한 전원회로와 임시 회로를 배선한 후부터 설명한다.
    먼저 R set 저항에 15mA CCS인 경우에는 110옴 혹은 120옴 짜리 저항을 달아준다. 20mA 라면 100옴 저항을 달아주면 될 것이다.
    다음 전원을 넣고 앞서 말한 1K 양단의 전압을 재 본다. 15mA CCS라면 아마도 15V가 채 안될 것이고 20 mA CCS 라면 20V 가 채 안될 것이다. 이는 Rset 값이 약간 크다는 의미다. 여기에 Rset저항에 100K, 50K, 20K, 혹은 10K 저항을 병렬로 연결하고 그 때 마다 1K 부하저항 양단의 전압을 재 보아 그 전압이 15V (15mA CCS) 혹은 20V (20mA CCS)가 되도록 마추어 준다. 이로서 조정이 끝났다.
  • profile
    마요 2017.04.08 09:14
    감사합니다.다시 해보겠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17:31 Files첨부 (1)

    IMG_5428.JPG

     

     

    100Hz 방향파 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인턱탄서 1.9H 일반 a4 종이 두장 넣어습니다.

    고역 20KHz 눈으로 보기엔 별루 표시가 없습니다.'

    고역 파형을 개선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이지오디오 2017.04.08 18:52

    멋집니다.

     

    박사님의 말씀대로 100Hz는 갭의 문제였군요. 미니 LC 미터 측정 결과인 3.2H ===> 갭에 A4 두장 추가 ==> 1.9H의 결과로 100Hz 반응이 좋아진 것이지요?

     

    1-2와트에서 20-30Hz의 방형파 응답 특성이 어떻게 보일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20:01
    처음에올린 100Hz가 지금 40Hz 정도에서 보입니다.
    개선이 많이 되었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8 20:13
    답글 감사 드립니다. 마요님 "Quintet" 이 완성되면 LSC님 댁에서 "Quintet" 시연회를 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20:44
    좋은 의견이긴 합니다만 ....
    실력이 미진한지라..괜히 누가되질않을까 합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8 20:48

    LSC 님 탄노이 캔싱턴이 레퍼런스 급 스피커라 앰프 성능이 정확히 평가될 것 같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참에 "Quintet" 시연회를 하면서 오프라인 모임을 했으면 합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4.08 20:57
    마요님의 앰프 자작 오랜 경험 및 지식으로 보아 이번에 만드시는 KYJ 박사님의 "Quintet" 앰프가 하이엔드 앰프로 생각됩니다.
  • ?
    KYJ 2017.04.08 21:12
    노파심에서 말씀드립니다. CCS 배선할 때 DN2540칩의 다리는 회로도와는 틀립니다. 왼쪽 첫번째 다리가 G, 다음이 D, S 순서입니다. 회로에 그린 것처럼 가운데가 G가 아닙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8 21:40

    예 그렇게 했는데.....
     

    지금은 음악 듣고 있습니다.

    듣기가 좋습니다.


    13GB5 를 많이 구입해야 겠네요.ㅎㅎㅎㅎ
    저음은 조금 더 똘망하게 나오고 고음도 개선이 된것 같습니다.

  • ?
    KYJ 2017.04.09 05:19

    이미 여러 차례 말씀드린 대로 13GB5는 저장기간이 오래된 관들이라 일부 핀들에는 녹이 쓸어 있는 관도 있고 양극전류의 변화가 심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수량보다 2배 정도를 구해 골라쓰시라고 권해드린 것입니다. 전류는 +- 5mA로 만 맞추어 주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대략 60mA 이상 에서 70mA 이내로 하고 그 이상이나 그 이하로 흐르는 관들은 교체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이렇게 맞추어 주고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이렇게 골라 써도 값이 워낙 저렴하여 다른 출력관보다 싸게 듭니다.

    과전류가 흐르는 관들은 조금 오래 쓰면 관속의 게터들이 모두 사라져서 관이 맑게 보입니다. 이런 관들은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양극전류가 과대하면 출력트랜스가 포화될 수도 있으니 이러면 음질이 급격히 나빠집니다. 출력트랜스의 자속밀도는 NI, 권수와 전류의 곱에 관계되니까 전류가 너무 많이 흐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09 11:58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번 앰프 첫 전원 투입시 관 다섯개중 하나가 과전류가 흘러 케소드 10옴 저항이 불이 났었습니다.
    항상 긴장 되는 순간이죠..
    그러고 나서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출력관 전류 체크입니다.

  • ?
    YANKEEMIKE 2017.04.10 08:41

     이지오디오님은 전에  EZSKIN 을 쓰시던  피부과 선생님이시지요?
    전에도 들어 보셨듯이 스피커를 전환하면 분명 음질의 변화를 느끼는데 최고급 SPEC. 의 앰프들은 변화의 차이를 최소한 저 같은 막귀는 느끼지 못합니다. 마요님이 부산에계신것으로 아는데 편안한 토요일로 일정을 잡으십시오.

  • ?
    이지오디오 2017.04.10 08:51
    예, 맞습니다. 마요님 및 다른 회원분들과 상의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마요 2017.04.12 17:04 Files첨부 (1)

     

     

     

     

    ccs  정말 황당하다 .

    d

    제목 없음.jpg

    dn2540  n3  는 작동을 잘하고 있습니다.

    dn2540 n3  로이것을 작동 시켜는걸 보면  제가 결선을 잘못했다고 볼수가 없는데..

    왜 ..? dn2540 n5  는 작동을 하지 않을까?

    2540 n5 를 전부 중국에서 구입했어 불량일까요?

     

     

  • ?
    KYJ 2017.04.13 01:55
    TO-92 packaging의 DN2540은 허용 전류용량이 작습니다. 값도 약간 쌉니다. 내가 사용한 N5는 잘 동작합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구입한 IC 칩들은 가짜들이 있는 것 같네요. 언젠가 OP암프를 구입해서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그 결과에 아주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이곳 큰 벤더에서 샀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5mA -20 mA정도의 전류를 흘리려면 아무래도 히트 싱크를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한, 두 시간 뜸 동작시키고 나서 만져보면 상당히 뜨겁습니다.
  • ?
    엘에이 2017.04.13 12:18
    전압도 안전한 정도고 출력높고 가장 뛰어난 앰프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profile
    마요 2017.04.15 13:56 Files첨부 (1)

    사진.jpg

     

     

    위에 알류미늄 상판만 만들어 올리면 완성입니다.

    ccs 는 한국업체에 주문 중이였어 오면 만들어 넣기로 하고 . mdf 무늬목 마감 집에 넣어습니다

    집에 넣고나서 보니 잡음이 사당히 들렸습니다'

    케이스에 넣을적에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보륨 접지를 가까운 전원부에 납땜한게 원인 이였습니다.

    다시 제거하여 초단 게소우드 에 접지 하고 보륨 몸통도 접지 라운드에 접지 하니 심한 잡음은 없는데 

    그래도   쎄에에 하는 백색 잡음은 잡기 어렵군요

    스피커에서 6~70 cm 떨어지면 들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백색 잡음은 같히 가지고 가기로 했습니다.

     

    박사님 말씀 처럼 앰프가 살아 있다는 숨소리 그니 하면서 ....

     

    사진은 앰프가 어두운곳에 있다보니 깨끗하게 나오질 않았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4.15 14:03
    출려이높아서 인지 모노 한체널인데도 소리가 꽉차서 들리는뜻 하군요
  • ?
    이지오디오 2017.04.15 14:53
    너무 멋집니다. 하이엔드 앰프 축하드립니다.

  1. 13gb5 pp

    Date2017.06.07 CategoryAmp ByRSY Reply12 Views82
    Read More
  2. 출력파형 질문 올려봅니다.

      오래전에 만들어 놓은 출력트랜스가  있었습니다.  아주 데충 만들면 이런결과가 나온다는것을 몸소 경험합니다. 1차 인턱탄스는 4H 로 써 , 저역 5...
    Date2017.05.20 CategoryTrans By마요 Reply4 Views52
    Read More
  3. 스승의날

    몇년전 공부할적에 그린그림 입니다 . 지금봐도 새롭습니다.
    Date2017.05.15 CategoryPower ByRSY Reply4 Views69
    Read More
  4. 진공관은 불양품 - 고급지식

    잘보고 이해 해보십시요 Aging 에서도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옛날에 쏘련 6S45P-E ( 6C45P ) 샀다가 모두가 Offset이 있어서 싼게 비지떡이다 였습니...
    Date2017.05.11 ByKDK Reply6 Views48
    Read More
  5. LSC 님 무전기

    저로서는 황홀하다 는 표현이 어울립니다. 능숙한 기기조작을 봐서 프로이고 또 무전이 안되어 고지인 아파트를 분양 받아 아무연고도 없는 부산에 정...
    Date2017.05.10 CategoryEtc ByRSY Reply5 Views60
    Read More
  6. 6LR8 출력단 설계 그래프

    Date2012.10.30 ByRSY Reply21 Views3618
    Read More
  7. 부산 광안대교 주변

    Date2012.09.03 CategoryAmp ByRSY Reply6 Views3412
    Read More
  8. 허접 TRANS

    임시로사용할 허접 TRANS
    Date2012.08.31 CategoryTrans ByRSY Reply3 Views3269
    Read More
  9. 코아규격입니다

    Date2012.08.31 CategoryAmp ByRSY Reply4 Views4645
    Read More
  10. 6LR8 샷시

    Date2012.08.30 CategoryAmp ByRSY Reply6 Views3147
    Read More
  11. Quintet Amp

        정박사님 에게서 받은 관 도 있고하여 Quintet Amp 를 만들긴 해야 했는데. 여러가지 일로 시간이 없었습니다.   더욱더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 주...
    Date2017.05.02 CategoryAmp By마요 Reply7 Views82
    Read More
  12.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 탐방기

      아파트 큰방을 전부 오디오룸으로 꾸며 놓았는데. 한쪽방벽면을 꽉체운 엘피판이 이분 음악적인 성향을 조금 알겠습니다.     오토그라프를 처음보는...
    Date2017.05.01 CategoryEtc By마요 Reply16 Views271
    Read More
  13. 회로도 질문 있습니다.

      빨간원안의 출력트랜서  2차 out  분을 어찌 이해를 해야하는지 군금합니다. 그러니까.... 3번을 그라운드로 가면 1번이 8오옴인지? 5번이  8 오옴...
    Date2017.04.30 CategoryEtc By마요 Reply12 Views83
    Read More
  14. Quintet

    일단 사진 몇장 올립니다.           회로도 와 특성 사진 올려봅니다. 출력단 바이어서 ccs 는 작동이 되질않아서 위 회로도처럼 부하저항을 대체했습...
    Date2017.04.05 CategoryAmp By마요 Reply51 Views183
    Read More
  15. 다른 808 Amp들

    Date2017.04.04 CategoryAmp By금동 Reply0 Views46
    Read More
  16. 회원들이 자작한 Shishido식 808 Amp Parade

    Date2017.04.04 By금동 Reply1 Views48
    Read More
  17. 808Amp

    Date2017.04.01 ByKDK Reply0 Views45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