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y AudioLab

My Labs

Amp
2017.06.26 04:30

13GB5 PP 새로 제작

RSY
조회 수 1854 댓글 14

몇몇 Amp를 만들어 봤지만 소리좋고 고장없어 내놓아도 손색없는 13GB5 PP Amp ( OPT 에 no cut R-core 채용)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만든지 따끈한 OPT 를 선보입니다.

진공관 앰프1IMG_0007.JPG

 

 

  • profile

    견고하면서도 출력도 실내에서 듣기 충분한 고급 앰프를 만들고자 하는데 생각이 떠오르질않아 간단하나마 연필로 꺼적여 봅니다.

    진공관 앰프1IMG_0006.JPG

     

  • profile
    KDK 2017.06.26 09:25

    Primary Turn 수 하고  Inductance 는 

    Phono Amp 내장형은 어떨가요? 

  • profile
    RSY 2017.06.26 17:59
    1차가 보빈당2000회 직결4000회 코일 0,29m/m
    L=어제 측정했는데 40H 정도인데 다시 측정해보겠습니다.
    이차 8옴 159회 0,55m/m 16옴 은 8옴권선159회+65회(0,41m/m)해서224회 보빈당해서 병열 연결
    일요일 (2017.06.25)소리측정까지 완료 했습니다.
  • ?
    KYJ 2017.06.26 18:32

    4000회! 많이 감으셨네요.  40H면13GB5 PP로서는 저역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고역이 20kHz -1dB 정도로 된다면 어디 내 놓아도 손색없는 암프가 될 것입니다.

  • profile
    RSY 2017.06.26 18:59
    자로가 우리코아에 생산 #중 가장통통한 코아입니다.
    밴드로 조임 부실하면 특성이변하는 것을 걱정하지않아도되고 보빈이 있으면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최고특성 PP OPT 가 됩니다.
    재미로 일 이차 용량은 120pf 입니다.이것이 특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대상입니다.
  • profile
    RSY 2017.06.27 00:25
    자작R core 권선기
    https://youtu.be/9zeOS7oSGh4
  • profile
    금동 2017.06.27 16:04
    권선기 또 업글 하셨군요. 노컷 권선 시에는 슬립(미끄러짐) 때문에 권선수 측정이 제일 힘든 부분인데, 자석? 반사? 측정법 노하우 힌트라도...?
  • profile
    RSY 2017.06.28 00:24
    업글 이 아닙니다. 처음만든그대로 장기간 사용에도 변하지않고 턴수 잘 지시해줍니다 .보빈에 자석 지름6m/m 뚜께0,7m/m 를 보빈홈에 넣고 테이프 로고정해서 돌아가면 자석스위치가 카운팅 합니다.속도는 한시간에 3,600턴 정도입니다.
    작업 바쁘지 않습니다.
  • ?
    이지오디오 2017.06.27 00:55

    노컷 권선기 아주 멋집니다. 좋은 13GB5 PP 앰프 작품이 나올 것 같습니다.

     

  • profile
    마요 2017.06.27 01:52

    보빈을 어찌 구하는지 군금합니다.

    시진으로 보니 정품 보빈처럼 보이는데.직접 만들었어 사용하나요?

  • profile
    RSY 2017.06.27 02:26
    정품 보빈 맞습니다.
    국내에선 구하기 쉽지않고 만들기는 더어려워서 우리코아에 부탁해도거절
    마요님 소켓이며 탑캡도 잘구하시더군요.
    구하시면 저도 부탁하고싶습니다.100개
  • profile
    마요 2017.06.27 05:03

    녜~~~
    구입하게 되면  RSY 님  부탁도 함께 하겠습니다.

  • profile

    완성된 모습

    진공관 앰프1IMG_0016.JPG

    리드선은 탑캡에 닿을수 있을정도로 길게 선을 뽑았으며 나사4개로 취부할수있도록 구멍을 냈습니다.

  • profile
    KDK 2017.07.06 09:26

    < 우리코아에 생산 #중 가장통통한 코아> -- 수준급의 특성이 Cut 하지 않고 감아도 가능 합니다.

    물론 전용 권선기가 필요합니다.

     

    Cut R-core 도 접합면에 의한 1/2 -1/3 정도의 Inductance 감쇄는 받아드려도 좋다고 봅니다.

    PP 용리라고 해도 약간의 unintended uncontrolable Gap 은 Inductance 값이 일정하게 유지만 되면 상관 없다고 봅니다.

    DC unbalance 에는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1. 13GB5 PP 새로 제작

    몇몇 Amp를 만들어 봤지만 소리좋고 고장없어 내놓아도 손색없는 13GB5 PP Amp ( OPT 에 no cut R-core 채용)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만든지 따끈한 OPT ...
    Date2017.06.26 CategoryAmp ByRSY Reply14 Views1854
    Read More
  2. 소리좋고 쓰기편한 Amp

    튼튼하면서도 빈티지 느낌에 호감가는 앰프
    Date2017.06.17 CategoryAmp ByRSY Reply2 Views1712
    Read More
  3. 탄노이 급 Sperker 를 위하여.....! 한발짝 더....

              ​ 혹  누가 필요할까 싶어.회로도 올려봅니다. 소리가  잘 나와야될텐데.....  걱정이 앞습니다. 요즘 이거 만든다고  제 시간을  다 빼앗...
    Date2017.06.13 CategorySpeaker By마요 Reply10 Views1589
    Read More
  4. 볼륨 파형 질문입니다.

        위에 파형 이 볼륨 입력.... 아래 가 볼륨 출력입니다.   여기 보륨에 대해 질문 올려봅니다. 좌측박사님 올리신 20khz 입력 방향파는 매우 깨끗하...
    Date2017.06.09 CategoryAmp By마요 Reply6 Views1625
    Read More
  5. Atom#1

    이제 옜날이 됀듯한 아련한 추억속의 앰프입니다. 추억을 꺼내어 틀어보는데 잡음없이 단백합니다 .OPT는 소리** 57EI 코어 입니다.
    Date2017.06.09 CategoryAmp ByRSY Reply2 Views1138
    Read More
  6. 21LR8

    업무 공간에서 즐겨듣는 부담없는 앰프
    Date2017.06.09 CategoryAmp ByRSY Reply4 Views1205
    Read More
  7. 808

    Date2017.06.07 CategoryAmp ByRSY Reply6 Views1225
    Read More
  8. 100TH

    Date2017.06.07 CategoryAmp ByRSY Reply5 Views1972
    Read More
  9. 13gb5 pp

    Date2017.06.07 CategoryAmp ByRSY Reply12 Views1909
    Read More
  10. 출력파형 질문 올려봅니다.

      오래전에 만들어 놓은 출력트랜스가  있었습니다.  아주 데충 만들면 이런결과가 나온다는것을 몸소 경험합니다. 1차 인턱탄스는 4H 로 써 , 저역 5...
    Date2017.05.20 CategoryTrans By마요 Reply4 Views1329
    Read More
  11. 스승의날

    몇년전 공부할적에 그린그림 입니다 . 지금봐도 새롭습니다.
    Date2017.05.15 CategoryPower ByRSY Reply4 Views1527
    Read More
  12. 진공관은 불양품 - 고급지식

    잘보고 이해 해보십시요 Aging 에서도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옛날에 쏘련 6S45P-E ( 6C45P ) 샀다가 모두가 Offset이 있어서 싼게 비지떡이다 였습니...
    Date2017.05.11 ByKDK Reply6 Views1304
    Read More
  13. LSC 님 무전기

    저로서는 황홀하다 는 표현이 어울립니다. 능숙한 기기조작을 봐서 프로이고 또 무전이 안되어 고지인 아파트를 분양 받아 아무연고도 없는 부산에 정...
    Date2017.05.10 CategoryEtc ByRSY Reply5 Views1511
    Read More
  14. 6LR8 출력단 설계 그래프

    Date2012.10.30 ByRSY Reply21 Views4853
    Read More
  15. 부산 광안대교 주변

    Date2012.09.03 CategoryAmp ByRSY Reply6 Views5267
    Read More
  16. 허접 TRANS

    임시로사용할 허접 TRANS
    Date2012.08.31 CategoryTrans ByRSY Reply3 Views4249
    Read More
  17. 코아규격입니다

    Date2012.08.31 CategoryAmp ByRSY Reply4 Views6390
    Read More
  18. 6LR8 샷시

    Date2012.08.30 CategoryAmp ByRSY Reply6 Views4315
    Read More
  19. Quintet Amp

        정박사님 에게서 받은 관 도 있고하여 Quintet Amp 를 만들긴 해야 했는데. 여러가지 일로 시간이 없었습니다.   더욱더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 주...
    Date2017.05.02 CategoryAmp By마요 Reply7 Views1245
    Read More
  20.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 탐방기

      아파트 큰방을 전부 오디오룸으로 꾸며 놓았는데. 한쪽방벽면을 꽉체운 엘피판이 이분 음악적인 성향을 조금 알겠습니다.     오토그라프를 처음보는...
    Date2017.05.01 CategoryEtc By마요 Reply16 Views1817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