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Amp를 만들어 봤지만 소리좋고 고장없어 내놓아도 손색없는 13GB5 PP Amp ( OPT 에 no cut R-core 채용)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만든지 따끈한 OPT 를 선보입니다.
몇몇 Amp를 만들어 봤지만 소리좋고 고장없어 내놓아도 손색없는 13GB5 PP Amp ( OPT 에 no cut R-core 채용)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만든지 따끈한 OPT 를 선보입니다.
Primary Turn 수 하고 Inductance 는
Phono Amp 내장형은 어떨가요?
4000회! 많이 감으셨네요. 40H면13GB5 PP로서는 저역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고역이 20kHz -1dB 정도로 된다면 어디 내 놓아도 손색없는 암프가 될 것입니다.
노컷 권선기 아주 멋집니다. 좋은 13GB5 PP 앰프 작품이 나올 것 같습니다.
보빈을 어찌 구하는지 군금합니다.
시진으로 보니 정품 보빈처럼 보이는데.직접 만들었어 사용하나요?
녜~~~
구입하게 되면 RSY 님 부탁도 함께 하겠습니다.
완성된 모습
리드선은 탑캡에 닿을수 있을정도로 길게 선을 뽑았으며 나사4개로 취부할수있도록 구멍을 냈습니다.
< 우리코아에 생산 #중 가장통통한 코아> -- 수준급의 특성이 Cut 하지 않고 감아도 가능 합니다.
물론 전용 권선기가 필요합니다.
Cut R-core 도 접합면에 의한 1/2 -1/3 정도의 Inductance 감쇄는 받아드려도 좋다고 봅니다.
PP 용리라고 해도 약간의 unintended uncontrolable Gap 은 Inductance 값이 일정하게 유지만 되면 상관 없다고 봅니다.
DC unbalance 에는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최근 수정일 | 최종 글 |
|---|---|---|---|---|---|---|---|
| » | Amp |
13GB5 PP 새로 제작
14 |
RSY | 2017.06.26 | 1862 | 2017.07.06 | 2017.07.06(by KDK) |
| 24 | Amp |
소리좋고 쓰기편한 Amp
2 |
RSY | 2017.06.17 | 1715 | 2017.06.18 | 2017.06.18(by KDK) |
| 23 | Speaker |
탄노이 급 Sperker 를 위하여.....! 한발짝 더....
10 |
마요 | 2017.06.13 | 1591 | 2017.06.16 | 2017.06.16(by 마요) |
| 22 | Amp |
볼륨 파형 질문입니다.
6 |
마요 | 2017.06.09 | 1639 | 2017.06.12 | 2017.06.12(by KDK) |
| 21 | Amp |
Atom#1
2 |
RSY | 2017.06.09 | 1149 | 2017.06.10 | 2017.06.10(by RSY) |
| 20 | Amp |
21LR8
4 |
RSY | 2017.06.09 | 1213 | 2019.01.31 | 2019.01.31(by RSY) |
| 19 | Amp |
808
6 |
RSY | 2017.06.07 | 1232 | 2017.06.12 | 2017.06.12(by KDK) |
| 18 | Amp |
100TH
5 |
RSY | 2017.06.07 | 1979 | 2017.06.13 | 2017.06.13(by RSY) |
| 17 | Amp |
13gb5 pp
12 |
RSY | 2017.06.07 | 1915 | 2017.06.10 | 2017.06.10(by RSY) |
| 16 | Trans |
출력파형 질문 올려봅니다.
4 |
마요 | 2017.05.20 | 1332 | 2017.05.21 | 2017.05.21(by KDK) |
| 15 | Power |
스승의날
4 |
RSY | 2017.05.15 | 1530 | 2017.05.16 | 2017.05.16(by KDK) |
| 14 |
진공관은 불양품 - 고급지식
6 |
KDK | 2017.05.11 | 1307 | 2017.05.12 | 2017.05.12(by KDK) | |
| 13 | Etc |
LSC 님 무전기
5 |
RSY | 2017.05.10 | 1515 | 2017.06.02 | 2017.06.02(by 엘에이) |
| 12 |
6LR8 출력단 설계 그래프
21 |
RSY | 2012.10.30 | 4854 | 2012.12.02 | 2012.12.02 | |
| 11 | Amp |
부산 광안대교 주변
6 |
RSY | 2012.09.03 | 5274 | 2018.03.29 | 2018.03.29 |
| 10 | Trans |
허접 TRANS
3 |
RSY | 2012.08.31 | 4254 | 2018.03.29 | 2018.03.29 |
| 9 | Amp |
코아규격입니다
4 |
RSY | 2012.08.31 | 6396 | 2015.12.22 | 2015.12.22 |
| 8 | Amp |
6LR8 샷시
6 |
RSY | 2012.08.30 | 4324 | 2018.03.29 | 2018.03.29 |
| 7 | Amp |
Quintet Amp
7 |
마요 | 2017.05.02 | 1256 | 2017.05.03 | 2017.05.03(by KYJ) |
| 6 | Etc |
탄노이 오토그라프 스피커 탐방기
16 |
마요 | 2017.05.01 | 1822 | 2019.07.19 | 2019.07.19(by KYJ) |
견고하면서도 출력도 실내에서 듣기 충분한 고급 앰프를 만들고자 하는데 생각이 떠오르질않아 간단하나마 연필로 꺼적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