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AI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지 한 1년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chatGBT를 유료로 사용했습니다. 이곳 조지아 지역에 이사오면서 동생 사업을 돕기위해서 사용했는데 무료도 되지만 그래도 유로로 사용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그런데 제미나이라는 것이 있다고 해서 써보니 무료버전이 챗GBT보다도 더 좋았습니다. AI는 데이터 기반이라고하는데 구글이 아무래도 제일 선두에 있지않나? 제가 자세히 연구해보지 않았지만 ..
무엇보다 이전에 어떤 궁금한 점이 있으면 구글 검색을 했는데 찾고 또찾고 들여다보고 해서 해결을 봤는데 이제는 알아서 찾아주니 눈이편하고 시간도 정확성도 10배 이상 편해졌습니다.
AI로 판결문도 작성한다고합니다.
중요한 점은 AI와 대화를 정확히 구체적으로 내가 원하는 바를 전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환자가 의사에게 자세히 말하지 않는데 의사가 어떤 답을 낼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결국 이 대화과정을 제대로 학습하면 무엇보다 강한 지적 존재 말 그대로 나의 개인비서 그것도 빠르고 정확한 일꾼을 한명 무료로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각자 익혀보시길..


가장 유용했던 점은 필요한 법인 설립 문제였는데 이는 보통 회계사와 상담하고 했던 일입니다. 회계사가 일일이 과외하듯이 내용을 가르쳐줄수도 없고 잘 이해도 못하면서 시키는대로 하면서 시간도 걸리고 비용도 들어갑니다. 이과정에서 서로 의사소통이 잘못되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비용도 바가지 쓸수도 있습니다. 하루 종일 회계사를 붙잡아놓고 이야기할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이제는 정직하고 자상한 AI를 통해 무제한으로 많은 일을 해나갈 수 있어보입니다...
최근 회사 설립과정에서 AI와 오랜시간 대화를 나눴는데 전혀 시간 낭비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정도로 효능이 대단해 보입니다..